- 교육
- 자기계발
- 개인 및 조직 성과 달성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 과정
교육특징
다양한 직무 교육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 하여 높은 성과를 도출하도록 돕는 프로그램 입니다.
교육대상
- 직무역량을 강화하여 승진 및 리더가 되고 싶은 조직원/관리자
- 전략적 사고 교육을 통해 높은 성과를 도출 하고싶은 조직원/관리자
01.보고/발표 과정
1. 업무성과를 높이는 보고와 발표 전략
교육시간 | 2 ~ 8 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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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인원 | 4 ~ 20 명 |
교육내용 |
- 모듈1. 성공프레젠테이션 기획을 위한 프레임워크 - 모듈2. 프레젠테이션 시각화 도구들 - 모듈3. 전달력을 높이는 발표와 스치피 기술 - 모듈4. Yes를 이끌어내는 질의응답의 기술 |
교육목표 |
- 회의, 보고, 설명, 제안 등 목적에 맞는 프레젠테이션을 기획한다. -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발표자료를 작성한다. - 메시지의 전달력과 설득력을 높이는 기술을 프레젠테이션에 적용한다 |
기대효과 |
- 회의, 보고, 설명, 제안 등 목적에 맞는 프레젠테이션을 기획할 수 있다. -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발표자료를 작성할 수 있다. - 메시지의 전달력과 설득력을 높이는 기술을 프레젠테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. |
2. 비즈니스 문서작성을 위한 문제해결 스킬
교육시간 | 2 ~ 8 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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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인원 | 4~60 명 |
교육내용 |
- 모듈1. 문제해결을 위한 마인드셋 - 모듈2. 문제해결 3단계 프로세스 - 모듈3. 비즈니스 문서에 대한 이해 - 모듈4. 유형별 비즈니스 문서 작성 스킬 |
교육목표 |
- 조직에서 구성원들에게 요구되는 비즈니스 역량을 향상한다. - 창의적·논리적 사고력 함양을 통한 문제해결능력이 향상된다. - 문제해결능력을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문서작성 스킬을 제고한다. |
기대효과 |
- 업무현장에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직트리를 사용할 수 있다. - 비즈니스 문서의 종류와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. - 유형별 비즈니스 문서작성법을 익히고, 업무에 적용시킬 수 있다. |
02.효율적 회의진행
1. 효율적인 회의 진행과 워크숍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과정
교육시간 | 2 ~ 8 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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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인원 | 4~100 명 |
교육내용 |
- 모듈1. 퍼실리테이터의 역할과 소통 - 모듈2. 퍼실리테이션 프로세스와 도구 활용(1) - 모듈3. 퍼실리테이션 프로세스와 도구 활용(2) - 모듈4. 회의설계와 워크숍 디자인 |
교육목표 |
- 퍼실리테이션의 정의와 퍼실리테이터의 철학에 대해 설명한다. - 퍼실리테이터의 역량을 습득하여 중재자의 역할을 수행한다. - 회의를 설계하고 워크숍을 디자인하여 효율적인 아이디어 발산과 의사소통을 촉진한다. |
기대효과 |
- 퍼실리테이터의 올바른 역할과 철학을 실천할 수 있다. - 조직 내 중재자 역할을 함으로써 소통하는 조직문화 만들기에 기여 할 수 있다. - 적극적인 의견수렴과 피드백의 공유로 조직 내의 회의 진행과 워크숍을 통해 효과적인 결과물을 도출 할 수 있다. |
2. 전략적 문제해결 퍼실리테이션
교육시간 | 2 ~ 8 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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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인원 | 6명 이상 |
교육내용 |
- 모듈1. 문제해결의 중요성과 문제를 해결하는 3가지 지적 능력 - 모듈2. 문제의 이해와 문제해결 프로세스 - 모듈3. 문제 발생 원인분석 - 모듈4. 대안탐색과 해결안 선정 - 모듈5. 문제해결을 위한 실행계획 작성 |
교육목표 |
- 조직의 문제를 함께 이해하고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역량을 체득한다. -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문제해결 단계별 가장 적절한 도구를 활용한다. - 문제해결을 위한 실행계획의 중요성을 알고 현업에 활용 가능한 문제해결 실행 계획서를 작성한다. |
기대효과 |
- 실제 조직의 사례를 통해 문제상황에 대해 조직 구성원이 함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다. - 조직을 관리하는 리더들의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다. |
03.기타교육
1. 성공하는 직장인의 개인브랜드 전략
교육시간 | 2 ~ 8 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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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인원 | 4~20 명 |
교육내용 |
- 모듈1. 개인브랜드의 필요성 - 모듈2. 개인브랜드 마케팅 전략 - 모듈3. 개인브랜드 이미지 완성 |
교육목표 |
- 조직에서 개인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한다. - 브랜드의 3가지 자산을 이해하고 현재 자신의 상태를 인식한다. - 브랜드 신념의 중요성을 알고 본인의 브랜드를 정립한다. |
기대효과 |
- 조직 내에서 자기 브랜드의 현재 가치와 미래 방향성을 파악할 수 있다. - 업에 대한 철학과 미래 비전을 수립할 수 있다. - 브랜드 신념에 맞는 브랜드 구축 계획을 수립한다. |
2. 강점으로 나를 이끄는 목표설정 방법
교육시간 | 2 ~ 8 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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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인원 | 15~35 명 |
교육내용 | - 모듈1. 능동적 자기주도 업무 몰입 |
교육목표 |
- 긍정적 자기 인식을 위한 강점 찾기를 통해 정체성 회복과 업무 몰입을 통해 성과 창출에 기여한다. - 내 삶의 가치 재발견함과 함께 일과 삶에 대한 의미확인 및 변화관리 주도자로서 성장 한다. - 앞으로 목표를 설정 한다. |
기대효과 |
- 긍정적 마인드 함양으로 즐거운 일터를 만들 수 있다. - 강점 발견으로 자존감이 향상된다. - 목표설정으로 선순환 하는 삶의 습관을 만들 수 있다. |
3. 4차산업혁명 끌려갈 것인가 끌고갈 것인가
교육시간 | 2 ~ 8 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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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인원 | 1~500 명 |
교육내용 |
- 모듈1. 4차산업혁명의 이해 - 모듈2. 미래 준비 방안 - 모듈3.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적용 |
교육목표 |
-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기술을 활용하여 업무에 적용한다. - 구성원 개개인의 굳어있는 뇌를 창의적인 사고로 이끌어 내어 겉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닌 근본적인 내면까지 변화한다. - 시대적 트랜드의 변화를 감지하고, 변화된 환경을 적용한다. |
기대효과 | - 4차산업혁명 시대적 창의성으로 외면의 변화뿐 만 아니라 내면의 변화까지 바꾸어 혁신적인 인재로서 빠르게 직장 내 적용 할 수 있다. |
4. 비즈니스 와인 소통
교육시간 | 2 ~ 8 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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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인원 | 15~35 명 |
교육내용 | - 모듈1. 비즈니스 와인 커뮤니케이션 |
교육목표 |
- 와인의 기본 상식을 이해 한다. - 와인과 음식을 매칭 한다. - 와인을 전문적인 방법으로 테이스팅 한다. |
기대효과 |
- 와인의 기본 상식 이해를 통해 소양을 쌓을 수 있다. - 고객과 와인을 통한 스몰토크가 가능하다. - 음식과의 매칭, 테이스팅을 통한 힐링이 가능하다 |
5. 꼭 필요한 곳에 꼭 필요한 서비스
교육시간 | 2 ~ 8 H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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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인원 | 10~30 명 |
교육내용 |
- 모듈1. 친절해서 남주나요? - 모듈2. 고객이 진짜 좋아하는 서비스 찾기 - 모듈3. 내가 해야 하는 서비스 |
교육목표 |
- 고객에게 친절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고, 자발적으로 서비스 행동을 한다. - 고객을 이해하고,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 말하고 행동한다. - 현장에 맞는 서비스를 점검하고, 개선하여 고객에게 제공한다. |
기대효과 |
- 서비스 현장 직원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. - 서비스 현장 직원의 고객에 대한 바른 이해를 높일 수 있다. - 현장에 맞는 서비스를 실천 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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