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교육
- 인문학 과정
-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인문학 과정
프로그램 안내
교육특징
인간의 사상 및 다양한 문화학습 통해 나와 타인에 대한 가치 탐구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.
교육대상
-
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고 싶은 조직원 / 관리자
- 인문학 강의를 통해 교양을 쌓고 싶은 조직원 / 관리자
01.인문학 과정
1. 4차 산업혁명과 인문학
교육시간 | 2~8 H |
---|---|
교육인원 | 2~50 명 |
교육내용 | - 모듈1. 4차 산업혁명과 인문학 |
교육목표 |
- 새로운 변화 4차산업혁명에 대해 학습한다. - 미래에 뜨는 일자리와 변화하는 인재상에 대해 파악한다 - 미래사회에 대한 전망 기회 예측 등을 과제로 풀어본다. |
기대효과 |
- 새로운 변화 4차산업혁명에 대해 살펴볼 수 있다. - 미래의 역량을 갖출 인재상을 살펴볼 수 있다. - 미래사회에 대한 전망을 통해 우리의 해답을 생각해 볼 수 있다. |
2. 언어와 인문학
교육시간 | 2 ~ 8 H |
---|---|
교육인원 | 2~50 명 |
교육내용 | - 모듈1. 우리 사용하는 언어로 부터 인문학을 이해해 본다. |
교육목표 |
- 자신의 생각을 공고히 하고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는 언어를 이해한다. - 지성과 감성을 가진 인간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이해한다. -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언어의 방식에 대해 이해한다. |
기대효과 |
- 자신의 생각을 공고히 하고 깊이 있는 언어에 대해 살펴 볼 수 있다. - 지성과 감성을 가진 인간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살펴 볼 수 있다. -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언어의 방식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다. |
3. 포스트 인문학
교육시간 | 2 ~ 8 H |
---|---|
교육인원 | 2~50 명 |
교육내용 | - 모듈1. 새로운 과학기술 시대에 새로운 인간됨과 진정한 자유를 찾아본다 |
교육목표 |
- 4차산업혁명시대 로봇이 가지는 영향력과 우리의 미래의 의미를 이해한다. -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공유경제 가치와 블록체인의 미래를 진단한다. - 가상과 현실의 경계는 어디 있는지 생각해보고 가능성을 짐작해 본다. |
기대효과 |
- 4차 산업혁명시대 로봇이 가지는 영향력과 우리의 미래의 의미를 살펴볼 수 있다. -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공유경제 가치와 블록체인의 미래를 살펴 볼 수 있다. - 가상과 현실의 경계는 어디 있는지 생각해보고 가능성을 짐작해 볼 수 있다. |
4. 근대철학 가이드
교육시간 | 2 ~ 8 H |
---|---|
교육인원 | 2~50 명 |
교육내용 | - 모듈1. 인간의 이성으로 설명하는 근대철학의 특징 |
교육목표 |
- 20세기 다양한 철학의 흐름을 이해한다. - 근대철학을 통해 인간의 인간중심주의를 이해한다. - 근대철학을 통해 근대성의 타자를 이해한다. |
기대효과 |
- 근대 철학의 이성중심주의적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. - 근대 안에 존재한 근대성의 타자를 살펴볼 수 있다. - 근대철학의 인간 중심주의적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. |
-
교육·리서치·컨설팅·영상제작·공간대여 문의
02-703-5125 - 채널톡 바로가기
- 문의시간 : 평일 오전9시~오후6시